나의생각

거울 앞에 앉은 여자친구의 모습

설악산곰 2023. 6. 4. 01:47

늘 쓰던 열쇠는 손에 닯아서 언제나 빛이 납니다. 그녀도 일하지 않으면 습관이 녹 쓸거나 색깔이 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아름다운 여자는 빛이 납니다.

집 가까이에 참 아름다운 여자 은행원이 한분 있습니다. 그녀를 그토록 아름답게 하는 것은 바로 그녀가 일하는 모습이였습니다. 고객에게는 언제나 친절하고 정확했고 어쩌다 마감 시간에 찾아가도 지친모습을 볼수가 없었습니다. 일하는 여성의 빛? 바로 저런 모습이 아닐까 생각하며 바라본 몇 안되는 경험, 그녀는 그렇게 언제나 신선합니다.

예쁜 얼굴 그녀라서 아름다운 것이 아닙니다. 아름답게 일하는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이야기하고 싶은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나의일 안(內)에서 즐겁고 우아하게 살자. 스스로 즐겁고 우아한 생각을 잃지 않는 나날~ 그렇게 생각하며 살아갈수있다면 그녀의 일도 그녀도, 그녀를 바라보는 우리의 마음도 얼마나 정갈하고 아름다운것일까요?

‘아침에 나는 새도 깃을 힘차게 쳐야 멀리 날아갈 수 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일이 순서가 있다는 뜻 이기도 합니다만 오늘 여러분은 어디를 향하여 날아 가시겟습니까? 아침입니다 힘차게 깃을 치시지요! 저녁 무렵 집으로 돌아오면 오늘 하루가 나를 속였다고 중얼거리지 않도록....분 바르고 거울 앞에 서 보세요 당신이 이쁨이 빛이 납니다 (좋은글)

작년 경복궁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