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행복이란? 본문

좋은글

행복이란?

설악산곰 2024. 8. 25. 17:37

세계 3대 도시 빈민이 모여 사는 필리핀의 톤도지역에서 한 아이가 내게 물었다. "작가님은 햄버거 먹어 봤어요?" "응,그럼." "햄버거는 어떤맛인가요?" "궁금하니?" "정말 궁금해요. 사람이 잠들기 전에 자꾸 상상하면 상상했던 것이 나타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생각날 때마다 잠들기 전에 햄버거를 상상해보곤 하는데 꿈에 나타나질 않아요. 사실 본 적도 없고 먹어 본적도 없으니 상상할 수도 없어요."

나는 다음날 아침일찍 시내로 나가 아이가 넉넉하게 먹을수 있도록 햄버거 3개를 사서 등교한 아이의 가방에 몰래 넣어두었다. 그런데 이상하게 아이는 햄버거를 먹지 않았다. 공책과 필기도구를 꺼내기 위해 분명 가방 안을 들여다 봤을테고, 햄버거의 존재를 알아차렸을텐데... 아니 냄새만 맡아도 눈치를 챘을텐데! 아이에게 다가가 물었다. "혹시 가방 안에 햄버거 있는 거 발견하지 못했니?" "아니요, 알고 있어요. 하지만 햄버거를 준 분에게 고맙다고 말하지도 못했는데 어떻게 그냥 먹을 수 있겠어요? 혹시 작가님이 넣어주신 건가요?"

"응 그래. 알았으니 이제 어서 먹어, 상하기 전에..." "아, 감사합니다."아이는 웃으며 대답 하더니 주변을 살폈다. 순간 혼자 3개를 모두 먹고 싶은 마음에 주변 친구들의 눈치를 보는 게 아닐까? 의심 했지만, 아이의 행동에 나는 반성할 수밖에 없었다. 아이는 친구를 경계한 게 아니라 친구들의 수를 헤아린 거였으니까! 식당에서 칼을 가져온 아이는 햄버거 3개를 15개로 잘라서, 모여 있던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왜 나누는 거니? 햄버거 먹는 게 소원이었잖아!"

"혼자 먹으면 혼자 행복하잖아요. 이렇게 많은 친구가 있는데, 혼자만 행복하다면 그건 진짜 행복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나눠줄 수 없다는 건 불행이니까요. 조금만 먹어도 저는 행복해요. 우리가 모두 함께 먹었으니까요!" 최악의 빈민가에 사는 아이들... 아이들은 황폐한 곳에서 쓰레기 같은 환경과 고통 속에서 살고 있는 것 같지만 그들은 세상을 바꿀 엄청난 꿈을 갖고 산다.

어떤 사람은 아이들이 불행한 운명을 타고 났다고 말하지만, 내 생각은 좀 다르다. 정말 불행한 건, 엄청난 돈과 시간을 쏟아붓고도 불행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다. 정말로 행복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도 행복은 우리 주변에 널려 있다... (uhy0537182 님의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성격은 얼굴에서 나타나고 본심은 태도에서 나타나며 감정은 음성에서 나타난다. 센스는 옷차림에서 나타나고 청결함은 머리카락에서 나타나며 섹시함은 옷맵시에서 나타난다 그리하여 사랑은 이 모든 것에서 나타난답니다. 욕심은 부릴수록 더 부풀고 미움은 가질수록 더 거슬리며 원망은 보탤수록 더 분하고 아픔은 되씹을수록 더 아리며 괴로움은 느낄수록 더 깊어지고 집착은 할수록 더 질겨지는 것이니 부정적인 일들은 모두 지우는 게 좋습니다. 지워버리고 나면 번거롭던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면 사는 일이 언제나 즐겁습니다.

칭찬은 해줄수록 더 잘하게 되고 정은 나눌수록 더 가까워지며 사랑은 베풀수록 더 애틋해지고 몸은 낮출수록 더 겸손해지며 마음은 비울수록 더 편안해지고 행복은 더 커지는 것이니 평범한 일상 생활에서도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고 밝게 사는 것보다 더 좋은 게 또 있을까요. 당신은 항상 생각나는 사람입니다. 그런 당신이 오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희 님의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