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며느리의 생일 본문

좋은글

며느리의 생일

설악산곰 2024. 2. 13. 01:23

결혼 후 처음 있었던 시어머니 생신이었어요. 처음이니만큼 잘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케이크를 만들고 닭볶음탕, 갈비찜 잡채, 월남쌈 등을 준비해 생신 상을 준비했습니다. 그때 어머니께서 좋아하셨었어요 사진도 찍으시구요. 그리고 얼마 뒤 결혼하고 처음 맞은 제 생일에 시부모님께 "어머님 아버님 오늘 제 생일인데 맛있는 거 먹으러가요" 했더니 돌잔치도 아니고 매년 오는 생일 뭐 그렇게 화려하게 챙기냐고...우린 그런 거 안 챙긴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얼마 전 부터 직장을 다니게 되었는데 일주일 내내 아침 9시에 일어나 출근해서 새벽1시까지 일을 하고 퇴근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오늘 시동생 생일이라 시댁에 가서 음식차려야 돼!” 라고 하고 시어머님께선 “해야 할 음식이 많아 저더러 와서 도와야 된다”고 하셨답니다. 시동생 생일은 생일이고 며느리 생일은 생일도 아닌지... 계속 생각나고 울적해서 잠이 안와 몇 자 적어 봅니다. (‘어느 며느리의 사연’ 캡쳐 강서영)

사소한 문제에서 일어나는 고부간 갈등! 며느리의 서운함...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다사다난한 가족의 애환, 참으로 남일 같지 않지요? 금년 설 명절에는 우리 모두 서로를 배려하는 부드럽고 정다운 가슴으로 부담없는 화기애애한 명절 되시기 바람니다. 작은 마음이 가정을 행복하게 합니다!

신이 주신 선물, 신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 두 가지는 눈물과 웃음이라고 합니다. 눈물에는 치유의 힘이 있고 웃음에는 건강이 담겨 있습니다. 기쁠 때 몸 안팎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행동이 웃음입니다.당신의 마음 속에는 특별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오직 당신만이 켜고 끌 수 있는 행복 스위치입니다. 지금 내가 기쁘고 즐겁고 행복하지 않다면나도 모르게 그 스위치를 꺼 놓고 있는 건 아닐까요?

행복은 누리고 불행은 버리는 것입니다. 소망은 쫓는 것이고 원망은 잊는 것입니다. 기쁨은 찾는 것이고 슬픔은 견디는 것입니다. 건강은 지키는 것이고 병마는 벗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끓이는 것이고 미움은 삭이는 것입니다. 가족은 살피는 것이고 이웃은 어울리는 것입니다. 자유는 즐기는 것이고 그런 속박은 날려 버리는 것입니다. 기쁨은 바로 행복입니다 행복은 누가 만들어 줄까요 그것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당신의 마음속 복 스위치를 다시 켜보세요. 밝고 환한 행복이 켜집니다.(카네기 '행복론'에서)

여자가 슬픈 것은...여자의 심장은 고막보다 더 섬세하게 떨리우는지라 자그마한 정성에도 감동하고 조그마한 관심에도 사랑이라 믿는다. 여자는...이렇게 미세하게 반응하는 여자가 슬픈 것은 받는 것 보다 더 많이 주려하고 이별도 떠나는 이를 위한 배려라 생각하며 자기 힘든것은 괜찮다 하니 슬프지 아니한가? 아프다 말하지 못하고 혼자 속을 다 갉아 가슴에 구멍을 내고도 사랑함에 바치는 순정이라 굳게 믿으며 바보같은 방정식에 자기를 달래는 여자 그 여자가 슬프지 않은가?

가녀린 몸을 파르르 떨면서도 다른 이의 행복을 위해 남은 체온 까지도 옮겨 주는 이 여자가 슬프지 않은가? 바보같이 자기것은 하나도 챙기지 못하고 숨쉬는 입과 코 조차도 베어내어 줄 순백의 마음이니 어떻게 달래주고 사랑해 주어야 하는가? 여자가 슬픈 것을 무엇으로 달래줄수 있겠는가? 여자라는 그 이름 앞에서 고개 숙일 수밖에는.......(김영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