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봄은 바람으로 오고, 사랑은 이 세상 처음 태어나는 꽃 본문

좋은글

봄은 바람으로 오고, 사랑은 이 세상 처음 태어나는 꽃

설악산곰 2024. 3. 25. 05:03

봄은 바람으로 오고 너는 미소로 오고 봄은 향기로 오고 너는 생각으로 오고 봄은 꽃으로 오고 너는 꽃밭으로 오고 봄은 왔다가 다시 봄으로 가고 너는 왔다가 내 안에 사랑으로 머물고 (윤보영) 사랑 은....사랑은 꽃이 아니다 꽃 지고 난 후의 그 무엇, 사랑은 열매가 아니다 열매 맺히고 난 후의 그 무엇, 그 무엇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사랑한다 이 지상에 처음으로 피어나는 꽃 이 지상에 마지막으로 맺어나는 열매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사랑한다 (나호열)

자신감은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스스로 선택하고 그것을 끝까지 해낼 때 커집니다. 남이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감은 누군가가 시킨 것을 했을 때 받는 인정이 아닙니다. 스스로 선택한 것을 해낼 때 자기 안에 절로 커지는 믿음입니다. 그렇기에 자신감은 누구나 다 가질 수 있습니다. 경쟁하며 시험 보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하나하나 선택하고 이루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은 신념이 되고 자신을 빛나게 하는 가치가 됩니다. 아이에게 인생의 가장 큰 보물을 선물해주세요. 자신감은 아이의 하루하루를눈부시게 변화시켜줍니다. (일지희망편지1785호)

삶은 우리가 즐겨야 할 축제다.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 어리석은 이는 책을 마구 넘겨 버리지만 현명한 이는 열심히 읽는다. 인생책은 단 한 번밖에 읽지 못하는 책인것을알고 있기 때문이다. 돈이 많든 적든 명성이 높든 낮든 누구나 공평하게 단 한 번의 인생만 살 수 있기에 지나가 버린 시간은 물릴 수도 없고 되돌릴 수도 없다. 그러니 '왜 나는 부자가 아닐까' '왜 나는 유명해 지지 못할까'라고 고민하기 보다 '왜 나는 지금 즐겁지 않은가'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해야 한다.

인생이 무조건 즐거워야 하는 것은 우리에게 두 번째 인생이란 없기 때문이다. 평범하고 소박하지만 자신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삶에 대한 만족과 행복을 더 많이 느낀다. 이들은 쉽게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을 비교하지 않고 먼 미래에 있을지도 모를 행복이 아니라 지금 이곳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 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다.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은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가장 소중한 일이며 정성을 쏟은 만큼만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다. 인생을 즐겁게 살려면 *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 살자 * 목적의식을 갖고 살자 *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울려 살자 * 자연과 더불어 살자 * 감사하면서 살자 * 일과 놀이의 균형점을 찾아 살자 * 웃으며 살자삶은 무거운 숙제가 아니라 우리가 즐겨야 할 축제다. (좋은글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