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감사한 마음’ 하나 만으로도 우리는 풍요로운 삶을 살수있답니다 본문

좋은글

‘감사한 마음’ 하나 만으로도 우리는 풍요로운 삶을 살수있답니다

설악산곰 2024. 4. 4. 05:32

‘감사한 마음’ 하나 만으로도 우리는 풍요로운 삶 누릴 수 있다. 가난해도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고 있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모든 것을 소유하는 사람입니다. 남이 보기 부러워 할 정도의 여유있는 사람은 모든 것이 행복해 보일 듯 하나 실제로는 마음이 추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려움을 아는 사람은 행복에 조건을 알지만 모든 것이 갖추어진 사람은 만족을 모를 터이니 마음은 추운 겨울일지도 모르겠네요.

몸이 추운 것은 옷으로 감쌀 수 있지만 마음이 추운 것은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사는 기준이 다 같을 수는 없지요 행복에 조건이 하나일 수는 없답니다. 생긴 모양새가 다르면 성격도 다른 법 가진 것이 적지만 행복을 아는 당신이면 좋겠습니다. 비록 부유하지는 않지만 남과 비교하지 않는 당신이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행복에 조건이기 때문이지요. 남과 비교할 때 행복은 멀어집니다. 그저 감사한 마음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행복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좋은생각 중에서)

        봄비로 쓰는 편지                                                     이보숙

그대여 봄비가 내립니다 다시 봄이 오고 우리의 사랑이 눈부신 것은 내 안에 그대가 기득 하기 때문입니다 그대의 발걸음 그대의 목소리 온 마음에 풍기는 기분 좋은 향기. 이렇듯 비가 내리는 날이면 향긋한 차를 마시며 마주 보는 애틋한 시선으로 손 끝에 전해지는 체온만으로 사랑함을 느꼈던 것을 기억하며 우리가 지내왔던 날 중에서 가장 행복했고 가장 소중했던 봄 생각만으로도 미소가 머금어지고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떨려 오는 아름다운 시간이었음을....봄비가 내립니다 그대를 빗발치듯 사랑하지 않은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