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어느 맞벌이 부인의 하소연 .. 그리고 김수환 추기경의 삶의 아홉 덕목 본문

좋은글

어느 맞벌이 부인의 하소연 .. 그리고 김수환 추기경의 삶의 아홉 덕목

설악산곰 2024. 5. 27. 01:28

니도 돈벌로 나가고 내도 돈벌로 나가는디 니는 내가 해준 밥먹고 여유있게 나가고 내는 애밥 먹이느라 미친듯이 나간다. 니는 내보다 돈 쪼매 더 번다고 회식에 약속에 항상 바쁘고 내는 니보다 돈 쪼매 못벌어서 칼퇴근 한다. 니는 주말에 쉬지만 내는 주말이 더 싫다. 니는 아프면 자면 되지만 내는 아파도 할 일이 많아 자도 몬한다. 미루면 배가 되니깐 니는 도와주는 척하는 거지. 내가 다하기를 바란다. 니는 내가 언제 돈벌어오라 했나? 카지만 니는 내가 일하겠다 할때 적극 안 말리더라.

니는 내가 일하는걸 주위에 자랑스럽게 이야기 하제? 나는 내가 일하는거 친구들한테 쪽팔리서 말하기 싫다. 니는 애가 아파도 정상근무 하지만 내는 오만 눈치봐가미 조퇴한다. 니는 내가 일한 뒤로 맘놓고 카드값이 늘어가고 내는 둘이 벌어도 돈이 안모이는 것 같아 내꺼 사고싶은걸 포기한다. 니는 내가 일을 해도 니 아내로서 애들 엄마로서 느그집 며느리로서도 완벽하길 바라지만 내는 니가 애들 아빠 역할만 잘해도 감사하다.

니는 언제나 내 보다 먼저 잠들고 내는 언제나 마지막에 잠든다. 니는 니 월급은 생활비로 쓰고 내 월급은 모으자 했지만 왜 늘 모지라노? 니는 일하는기 애한테 당당한데 나는 일하는기 와 애한테 미안해야 하노. 니는 내가 모르는 스트레스가 많다 하지만 내는 니가 아는 스트레스도 니보다 많다. 니는 여행을 꿈꾸지만 나는 평범한 주부의 일상을 꿈꾼다. 니, 제발 내 위에서 군림하려하지 말고 우리 함께 보듬고 사랑하며 행복을가꾸어 보자. (현모양처의 솔직한 이야기)

           (김수환 추기경의 인생길 삶의 9덕목)
1. 말(言) 말을 많이 하면 필요 없는 말이 나온다. 양 귀로 많이 들으며, 입은 세 번 생각하고 열라.
2. 책(讀書) 수입의 1%를 책을 사는데 투자하라. 옷이 헤어지면 입을 수 없어 버리지만..... 책은 시간이 지나도 위대한 진가를 품고 있다.
3. 노점상 노점상에서 물건을 살 때 깍지 말라. 그냥 돈을 주면 나태함을 키우지만, 부르는 대로 주고 사면 희망과 건강을 선물하는 것이다.
4. 웃음(笑) 웃는 연습을 생활화 하라. 웃음은 만병의 예방약이며... 치료약이며... 노인을 젊게하고,,, 젊은이를 동자(童子)로 만든다.
5. TV(바보상자) 텔레비젼과 많은 시간 동거하지 말라. 술에 취하면 정신을 잃고.. 마약에 취하면 이성을 잃지만.. 텔레비젼에 취하면 모든게 마비 된 바보가 된다.

6. 성냄(禍) 화내는 사람이 언제나 손해를 본다. 화내는 사람은 자기를 죽이고 남을 죽이며 아무도 가깝게 오지 않아서 늘 외롭고 쓸쓸하다.
7. 이웃(隣) 이웃과 절대로 등지지 말라. 이웃은 나의 모습을 비추어 보는 큰거울이다. 이웃이 나를 마주할 때........ 외면하거나 미소를 보내지 않으면... 자신을 곰곰히 되돌아 봐야 한다.

8. 사랑(慈愛) 머리와 입으로 하는 사랑에는 향기가 없다. 진정한 사랑은 이해. 관용. 포용. 동화. 자기낮춤이 선행된다.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칠십년 걸렸다."
9. 기도 주먹을 불끈 쥐기보다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자가 더 강하다. 기도는 자성을 찾게 하며 만생을 유익하게 하는 묘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