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좋은글 모음 .... 박목월의 어머니 눈물 외 본문

좋은글

좋은글 모음 .... 박목월의 어머니 눈물 외

설악산곰 2023. 11. 6. 05:07

     어머니의 눈물

                                                                                  박목월

회초리를 들긴 하셨지만
차마 종아리를 때리시진 못하고
노려보시는
당신 눈에 글썽거리는 눈물

와락 울며 어머니께 용서를 빌면
꼭 껴안으시던
가슴이 으스러지도록
너무나 힘찬 당신의 포옹

바른 길
곧게 걸어가리라
울며 뉘우치며 다짐했지만
또다시 당신을 울리게 하는

어머니 눈에
채찍보다 두려운 눈물
두 줄기 볼에 아롱지는
흔들리는 불빛

당신이 내 옆에 있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숱한 世上 사람중에 선택받은 우리의 인연 우리의 값진 우정인가 싶습니다. 노년의 삶에 주고 받는 교감이 우리 삶의 최고의 가치, 보람 그리고 즐거움 인가 싶습니다. 힘든 일이 있으면 바람결에 흘려 보내고 사는게 답답하고 우울할 땐.. 파~란 하늘 보고 웃으며 날려 보내요, 고달프고 어려움 없이 사는 삶은 이 世上 어디 에도 없다지요 노년에 한 두군데 아프지 않고 산다는건 아니될 말이고요~

힘들고 힘들겠지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웃어넘겨야 한다네요, 너도 나도 빈 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우리네 人生.. 그 무엇을 탐하리오~ 귀한 인연으로 카톡 이라도 주고 받을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스럽고 福받은 삶인가요. 그저 감사할 따름이지요 항상 건강하시고 幸福 하시기 바랍니다..

마음(心) 공부
몸(身)만 안으면 포옹(抱擁)이지만 마음(心)까지 안으면 포용(包容)입니다. 운명(運命)이란 말은 쓰지 마세요. 쓰는 순간 당신 삶의 주인은 운명이 됩니다. 행복(幸福)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찾아가는 것이다. 행복은 스스로 움직이지 않기에….참사랑은 확인(確認)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믿음으로 확신(確信)하는 것이다.

인연(因緣)의 교차로엔 신호등이 없다. 스치던, 멈추던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젊음을 이기는 화장품도 없고, 세월을 이기는 약도 없다. 닫힌 마음(心)을 열 수 있는 건 당신뿐이다. 마음(心)의 비밀번호는 오직 당신만 알기에…. 음식(飮食)은 자기가 뱉은 걸 먹을 수 있지만 말(言)은 자기가 뱉은 걸 먹을 수 없다.

중국 전국시대 '묵자(墨子)'는 ‘고찰’, ‘근거’, ‘실천’ 등을 말할 때 세 가지 법칙을 강조했다. 깊이 생각하지 않고 여과 없이 뱉은 말은 나를 해치고, 타인도 해치기 때문이다. 영국 '대처' 수상의 아버지도 대처에게 늘 이 말을 해 줬다고 한다.

“<생각>을 조심해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해라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해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해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해라. <운명>이 된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된다.”

서로 간편하다고 함부로 대하지 말고, 잘해 준다고 무시하지 말고, 져 준다고 만만하게 보지 말고 곁에 있을 때 잘해라. 늘 한결같다고 변하지 않을 거라 생각하지 마라. 사람 마음 한순간이다. <실수>가 계속되면 <실망>하게 되고 <실망>이 계속되면 <포기>하게 되고 포기가 계속되면 <외면>하게 된다. 사람이 사람에게 등 돌리는 건 아주 쉬운 일이지만, 소중한 사람을 놓치지 않으려면 계속 노력해야만 한다.

나에게 소중한 사람은 대단한 능력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 다소 무언가가 부족한 듯해도 함께 밥을 먹고 전화를 걸고. 오늘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웃을 수 있는 바로 그런 사람이다. (좋은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