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꽃보다 더 예쁜 꽃? 본문

좋은글

꽃보다 더 예쁜 꽃?

설악산곰 2024. 4. 30. 00:05

꽃보다 더 예쁜 꽃꽃보다 더 예쁜 꽃은 내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당신의 순수한 눈입니다. 꽃보다 더 예쁜 꽃은 두서없이 늘어놓는 내 푸념을 끝까지 들어 주는 당신은 예쁜 귀입니다. 꽃보다 더 예쁜 꽃은 홀로 외로워하는 내게 다가와 노래를 불러주는 당신의 고운 목소리입니다. 꽃보다 더 예쁜 꽃은 떨어진 내 꿈들을 희망으로 보듬어주는 당신의 깨끗한 손입니다. 꽃보다 더 예쁜 꽃은 이 순간에도 교차하고 있는 당신과 나의 사랑입니다. 꽃은 향기로운 유혹을 하지만 당신의 변함없는 사랑은 감동으로 제 영혼을 눈물 짓게 합니다. (김민정)

마음이 향기로운 사람은... 탐욕이 사라진 맑은 마음에선 예쁜향기가 피어 납니다. 마음의 향기는 빈 가슴의 아름다운 삶에서만 피어납니다. 마음이 향기로운 사람은 뙤약볕이 내리쬐는 사막의 여름날에도 커다란 나무그늘 하나를 마음속에 간직한 사람입니다. 마음이 향기로운 사람은 찬바람이 몰아치는 광야에서도 따스한 동굴 하나를 마음속에 간직한 사람입니다.

행복은 문을 두드리며 밖에서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마음안에서 꽃향기처럼 피어나는행복이라면 멀리 밖으로 찾아나설 것없이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찾아 누릴줄 알아야합니다. 행복은 우리가 자신을 버리고 남에게 더 주고파 안달하는 향짙은 마음속으로 살며시 들어와 꽃피웁니다. 움켜 쥐고있는 행복은 씨앗이지만 나누는 행복은 향기로운 꽃입니다.

기회가 주어지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 먼저 사과할 수 있고 먼저 용서할 수 있다면 고민의 반은 사라진다. 사람을 판단할 때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그 사람의 최선을 보고 판단한다는 것이다. 함께 하고자 한다면 최악을 함께 경험하라. 그러면 최소한 원망할 일은 없을 것이다.

평범한 하루는 추억이 될 수 없다. 가장 실패한 인생은 추억 없는 노년이다. 수동적 고독은 고립이다. 능동적 고독은 자립이다. 어느 시점부터 홀로 나갈 수 있어야 한다. 노력을 통해 변화하는 과정은 절대 보이지 않는다. 과정을 보겠다는 것은 밥 지으면서 뚜껑을 열겠다는 것이다. 쉬운 일도 못하면서 어려운 일 잘 하려고 하지 말자. 꿈을 이루고 싶다면 작은 계획부터 매일같이 지키자. 누군가를 감동시켜 본 적 있는가? 아니면 자신을 감동시켜 본 적이 있는가? 둘 다 없다면 죽도록 열심히 해보자 삶이 새롭게 보일 것이다. (좋은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