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우리가 가야 할 올바른 인생길 본문

좋은글

우리가 가야 할 올바른 인생길

설악산곰 2024. 6. 28. 03:32

우리가 가야 할 올바른 인생길. 어둠의 세력은 오늘도 여전히 있습니다. 생명의 존엄함을 우습게 여기고 성을 상품화하며 물질만능주의를 부추겨서 돈의 노예가 되도록 만드는 세상입니다. 진리를 추구하기보다는 개인의 유익을 위해서 거짓을 합리화하는 권력에 물들어 가고 재물 때문에, 명예 때문에 불의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권력의 힘이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고 통제하며 기득권 유지를 위해 폭력을 행사하기도 합니다. 혼탁한 이 세상에서 우리 신앙인은 세상의 밝은 빛이 되어야 합니다.

하늘의 뜻을 방해하는 세력의 유혹에 결코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하늘(주님)의 뜻을 선택하는 데 주저함이 없어야 합니다. 아무리 폭력의 힘이 크다 하더라도 “예” 할 것은 “예”하고, “아니오” 할 것은 “아니오”라고 분명하게 대답함으로써 하늘의 뜻을 따르고 지켜가는 모범을 보여줘야 합니다. 결코 죄악으로 이끄는 어떠한 재화나 명예나 권력의 유혹이나 또는 협박에도 넘어가지 않고 용서하고 배려하는 큰 사랑의 길을 우직하게 걸어가는 길이 우리 신앙인의 길입니다. 진실과 사랑과 배려의 길이 우리가 가야 할 올바른 인생길입니다. (반영억 신부님 강론중에서)

내가 늙어보니... 삶의 여정 중에서 마음을 비우며 살아가기에 가장 좋은 나이. 노년은 생각보다 멋지고 아름다운 인생길입니다. 담담한 마음으로 삶의 여백을 마음에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탐욕과 시기와 질투를 털어버리고 배려와 너그러움이 우러나고 남의 잘못 보다는 좋은 점만 보이고 젊은 이는 모두 멋져 보여이고 세상의 모든 것이 점점 더 아름답게 보이고, 가지고 싶은 마음보다 주고 싶은 마음이 앞서서 참 좋습니다.

미워하는 마음은 사라지고 축복하고 칭찬하고픈 마음만 가득한 따뜻해진 내 가슴이 참 좋습니다. 원망은 사라지고 감사한 마음이 절로 생겨나서 기쁩니다. 시간에 쫒끼지 않고 산 넘어 흘러가는 흰 구름을 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있고, 빈 마음을 만들며 더 많은 정을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행복은 마음으로 만들고 천국은 내 가슴에 있다는 것을  아는 나이가 되어 좋습니다. 내가 늙어서 보니 잘 늙어 갈 수 있는 것도 하늘이 주시는 큰 축복입니다.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