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나는 개(犬)입니다....견공(犬公)의 항변(抗辯) 2 본문

시사

나는 개(犬)입니다....견공(犬公)의 항변(抗辯) 2

설악산곰 2023. 4. 14. 04:47

병원앞을 지키는 개. 개 한 마리가 달리는 구급차를 미친 듯이 쫓아갔습니다. 사이렌을 울리며 달리는 구급차는 매우 빨랐지만 개는 포기 하지 않고병원까지 달렸습니다. 병원에 도착한 구급차에서 피투성이 남자가 수술실로 옮겨졌고 개는 병원 입구에서 더는 들어가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저지당했습니다. 수술실에서 치료받는 남자는 브라질 상파울루주(州)에서 그 개와 함께 지내던 노숙인이었는데 그날 싸움에 휘말려 큰 상처를 입고 병원에 실려 온 것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남자는 의료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만 치료 중 숨을 거두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반려인의 죽음을 알지못한 개는 병원입구에서 두달이 넘도록 주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개의 처지를 안타깝게 여긴 병원관계자들이 먹을 것과 쉴곳을 마련 해주었습니다. 동물보호소 에서도 적극적으로나서 개를 길러줄 새 가족을찾아 입양을 해주었습니다. 사람들은 개가 좋은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살기를 빌었습니다. 그런데 병원관계자들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개는 새 주인의 집을 탈출해서 어느새 다시 병원 입구로 돌아와 있었던 것입니다. 이 개는 병원 앞에서 아직도 죽은 주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이 부자이건 가난하건 몸이 크든 작든 나이가 많든 적든 강아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똑똑하거나 유명하지 않더라도 뛰어난 말주변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훌륭한 운동선수가 아니라도 얼굴이 못생겼어도 강아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강아지는 당신을 지금까지 세상에서 만나 본 최고의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그에게 있어 다정한 친구이자 수호천사입니다. 오늘의 명언 ”개에게 삶의 목적은 단 한가지, 주인에게 마음을 바치는 것“ (J R 에컬리)

마음속에 키우는 개(견犬).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몇 마리의 개를 키운다고합니다. 그 중에 두 마리의 개에게는 이름이 있는데, 하나는"선입견(先入見)"이고, 또 하나는 "편견(偏見)"이라고 합니다. 그저 웃고 흘리기에는 그 숨은 뜻이 가슴을 찌릅니다. 인간은 "선입견"과 "편견"이라는 거대한 감옥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래도 가볍게 이야기해서 "선입견"과 "편견"이지, 사실 이것들은 "교만(驕慢)"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 교만’은 모든 죄의 근원이 되는 죄입니다.이런 ‘선입견’과 ‘편견’이라는 두 마리 개를 쫒아버리는 한 마리의 특별한 개가 있습니다. 개 이름이 좀긴데,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는 개입니다. "백 번듣는 것 보다 한번 보는 것이 낫다"

직접 보지 않고 들은 얘기로 상대를 판단하면 큰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이 개의 애칭은 "단견(短見)"이라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보여지는 것이 "전부(全部)" 가 아닐 때도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배움과 수련을 통해 사물을 보는 통찰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 어디를 가던지 누구를 만나던지 확실하고 정의로운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개의 이름은 "일가견(一家見)"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배우지도 않고 잘 알아보지도 않고 막무가내로 떠벌리고 마음대로 판단하고 자기 잣대로 정죄하고 무식하면서 용감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 개의 이름은 "꼴불견"입니다. "직장"에 가기 전에 "외출"하기 전에 "모임"참석 전에 어떤 애완견과 동반하십니까? 점검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방초님의 블로그에서)

                                                 금산사 적멸보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