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긍정(肯定)에너지, 잘 익은 과일, 향내음 나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입니다 본문

좋은글

긍정(肯定)에너지, 잘 익은 과일, 향내음 나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입니다

설악산곰 2023. 11. 16. 03:27

긍정(肯定)에너지, 잘 익은 과일, 향내음 나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그 사람만이 지닌 마음씨가 있다. 없으면서도 남을 도우려고 하는사람. 자기도 바쁘면서 순서를 양보 하는 사람. 어떠한 어려움도 꿋꿋하게 이겨내는 사람. 어려울 때 보기만 해도 위로 가 되고 어려움을 함께 해결 해 주는 사람. 허물을 감싸주고, 미흡한 점을 고운 눈길로 봐주는 사람. 자기의 몸을 태워 빛을 밝히는 촛불 과도 같이 상대를 배려 하고 도움 을 주는 사람. 인연 을 깨뜨리지 않는 사람. 삶을 진실하게 함께 하는 사람은 잘 익은 진한 과일 향 내음 나는 사람이다. 세상 바라보는 눈이 곱고 밝은 사람. 항상 웃고 있는 사람은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진한 꽃향기 같다! 향수를 아니뿌려도 촛불을 켜지 않아도 넉넉한 마음과 진한 향기 풍기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참 좋겟다!

낮은 자세와 겸손을 배우라. 농사를 짓기 위해서는 무릎을 굽혀야 한다. 고개를 숙여야 한다. 기어야 한다. 철저히 나를 낮추어 생명이 자라나는 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작은 씨앗 하나 심었을 뿐인데 자연은 몇 배의 결실로 보답해 주었다. 자연과의 소통 속에서 헛헛했던 마음이 치유되었고 위로를 받았다. 흙 속을 뒹굴며 초록 범벅으로 이십 대의 마지막을 물들였다. (이소영의 ‘엄마표 발도르프 자연육아’중에서)

농사를 지어보면 작은 씨앗 하나가 갖는 가치와 신비를 온몸으로 체득하게 됩니다. 나무를 키워봐도 알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키높이만큼 깊이깊이 땅속으로 뿌리를 내린다는 사실을. 적당히 뿌리를 내린다면 비바람에 나무가 뽑히고 말 것입니다. 이십 대는 작은 씨앗과도 같습니다. 뿌리를 내리는 시간입니다. 낮은 자세와 겸손을 익히는 시기입니다.(고도원의 아침편지)

(긍정(肯定)에너지)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였던 로버트 로젠탈 교수가 '피그말리온 효과'라는 심리학 용어를 교육학에 대입하여 '로젠탈 효과(Rosenthal effect)'라는 이론을 발표했습니다. 로젠탈 효과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말처럼 타인의 긍정적인 기대나 관심, 격려 및 칭찬이 사람에게 긍정적 효과를 미친다는 것을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실험을 위해서 로젠탈 교수는 샌프란시스코의 한 초등학교에서 20% 정도 학생을 무작위로 선발했습니다. 그리고 그 명단을 교사에게 주면서 이 명단에 있는 학생들은 지적 능력이 뛰어나거나 학업성취 향상 가능성이 높은 학생들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로젠탈 교수의 말을 믿은 교사들은 명단에 있는 학생들의 가능성을 믿고는 그 학생들을 격려와 칭찬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8개월이 지난 후 다른 학생들보다 IQ 평균 점수가 높게 나온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진심으로 믿고 기대하고 격려하는 것만으로 사람은 그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결국 누군가가 나를 진심으로 믿어주는 것을 깨달으면 자신도 자신을 믿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명언) 우리는 된다. 우리가 생각한 대로 (얼 나이팅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