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본문

좋은글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설악산곰 2024. 1. 31. 04:25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행복하지는 않습니다. 행복을 원하면서도 행복하지 못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에게 주어진 처지, 상황에 의해서만 행복이 있는 것처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행복은 주변 환경에 있지 않고 오히려 내면에 있습니다.

결혼을 앞둔 젊은이를 만났습니다. 남자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멀리 부산에서 청주라는 곳까지 올라온 여자 친구에게 ‘힘들었겠다’고 위로의 말을 건넸습니다. 그랬더니 그는 “전혀 힘들지 않았습니다. 올라오는 동안 너무도 설레고 기뻤습니다. 친구를 만난다는 것이 행복이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마음의 중심을 어디에 두는가가 중요합니다.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는 “하느님을 뵈려고 애쓰고, 하느님을 잃을까 두려워하고, 하느님을 기쁘게 해 드리지 못함을 안타까워 할 때가 행복의 순간”이라고 했습니다. 성 요한 비안네는 “박해와 모욕을 당할 때보다 더 행복한 순간은 없다”고 했습니다.

결국 행복은 내 마음이 어디에 있는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곧 행복은 마음안에 있고 마음을 사랑이신 하느님 안에 둔 신앙인이 최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우리의 마음이 사랑을 향해 있을 때 그 마음은 가장 평화롭고, 사랑을 실천하는 행동으로 신앙인은 가장 큰 행복을 느낍니다. (반영억 신부님 강론중에서)

되 돌아오는 마음.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과 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 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뒹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로 되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쁜 마음은 나쁜 마음대로, 되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엔 공짜가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베풀면 베푼 데로 인색하면 인색한 데로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인생살이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지듯이,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채워 줄 순 없어도 따뜻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지 않은가.

그 마음 준다하여 우리에게 나무랄 그 누가 어디 있을까? 인생은 미로 같은 길을 가는 것, 언제 어디서 무엇으로 또 다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만약에 우리가 고운마음 건네 준 사람을 만나면그 사람은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우리를 맞이하겠는가? 사필귀정(事必歸正)이란 말이 있듯이 세상은 거짓이 없는 곳, 주는 마음 되돌아오는 세상인 것을...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