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옹달샘 같은 친구 .. 당신이 그런 친구입니다 본문

나의생각

옹달샘 같은 친구 .. 당신이 그런 친구입니다

설악산곰 2023. 1. 30. 03:15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언제나 따뜻한 마음 한 줄기가 고요하게 가슴으로 흐르는 사이가 친구입니다. 매일 만나도 매일 만나지 않아도 가까이 있든 멀리 있든 고요히 흐르는 강물처럼 늘 가슴 한편에 일없어도 잔잔한 그리움으로 밀려오는 친구가 진실한 마음의 친구입니다. 언제나 그 자리에 그 모습 그대로 오염되지 않는 맑디 맑은 샘물처럼, 우정의 마음 솔솔 솟아나는 그런 친구가 맑은 영혼의 친구입니다

친구간에는 어떤 언어도 필요 없습니다. 친구가 지금 어떤 상황이든 어떤 심정이든 굳이 말을 안해도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친구 그런 친구가 진정한 마음의 친구입니다. 마음을 담아 걱정해주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얼어붙은 가슴을 녹이고 바라보는 진실한 눈빛이 아픈 마음을 적시게하는 그런 친구가 영원히 변치않는 우정의 친구입니다.

친구 지간(趾間)에는 아무런 댓가도 계산도 필요치 않습니다. 멀리 있어도 마음으로 의지하고 늘 그리워하는 것 만으로도 인생의 동반자같은 진정한 친구입니다. 살아가는 동안 같이 아파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희노애락애오욕(喜怒哀樂愛惡慾)을 같이 할 수 있는 지란지교(芝蘭之交) 같은 그런 친구가 진정한 친구입니다. 우리 마음 한자락 비우고 이런 친구가 되지 않으시렵니까? (좋은글 옮김)

나에게는 당신이 그런 좋은 친구입니다. 오늘도 멋진하루 되소서! 하버드대학의 한 교수는 원하는 만큼의 돈, 성공한 직업, 육체적 건강이 있어도 행복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사랑스러운 관계'라고 이야기합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보고 싶은 사람들, 지금은 조금 멀어졌지만 그리운 사람들이 있지 않으신가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오랜만에 안부 인사 어떠세요? '잘 지내요? 우리 오랜만에 차 한잔할까요?'  매일 카톡(KakaoTalk)으로 안부를 주고받는 당신이 내 지인(知人)이요, 친구(親舊)여서 나는 오늘도 행복(幸福) 합니다. 당신도 행복하십시오. God Bless you!

2023년의 복수초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