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내 손의 등불? 본문

꽁트

내 손의 등불?

설악산곰 2023. 2. 28. 05:59

너무 가까이 있으면 귀(貴)한 줄 모른다. 시골 어느 중년 부인이 날이 저물어 밥을 지으려 하는데, 부엌에 불씨가 없었다. 그래서 이웃 집에 불씨를 얻기 위해 등불을 들고 밤길을 나섰다. 십리 길을 헐레 벌떡 온 그에게 이웃 사람이 불씨를 주면서 한심 하다는 듯, 한 마디.  "아니, 이사람아! 들고 있는 등불을 두고 어찌 이리 먼길을 달려 왔는가?" 그 소리를 듣고 그는 정신이 뻔쩍~! 뇌리(腦裏)에 망치로 한방 얻어 맞은 듯, 내가 왜 등불을 들고 이 먼길을 고생을 해 가면서 불씨를 얻으려 왔지.?

슬쩍 내 몸을 꼬집어 본다, 분명 꿈은 아니였다. 그는 자신(自身)이 들고 있는 등불을 까맣게 잊고 있었던 것이다, 그 사실(事實)을 전혀 모른채, 우리는 이와같은 어리석음을 비웃고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들 또한 결코 이런 범주(範躊)에서 자유롭다고 자신 할수 없는 것입니다. 불씨를 구하는 사람처럼 나 자신도 등불을 들고 저넘어 불을 찾고 있는 실수(失手)를 누구나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행복(幸福)과 기쁨속에 살면서도, 그 사실을 모르고 있지나 않은지요?

혹시 나는 지금 손에 쥐고 있는 행복을 알지 못하고 멀리서 구하는 우(愚)를 범하고 있지나 않은지? 뒤돌아 볼 일입니다. 어느 성인(聖人)은 인생은 실수(失手)가 전공(專攻)이고 부족함이 특징(特徵)이라 했습니다. 또한, 인생(人生)을 살아가면서 "제일 큰 잘 못 이란,? 내 잘못을 모르는 잘못이라 했습니다“ 사랑(lover) 또한 내가 필요로 하기 때문에상대방을 사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생은 미완성(未完成)이라 했던가요?

"狼狽"(낭패) 계획했던 일이 실패로 돌아가거나 기대에 어긋 나는 것을 狼狽라 한다. 낭패는 중국 전설 속에 나오는 동물의 이름이다. 낭(狼)은 뒷다리 두 개가 아주 짧은 동물이고. 패(狽)는 앞다리 두개가 아예 없거나 짧다.이 둘은 항상 같이 다녀야 제 구실을 할 수 있다. 꾀가 부족한 대신 용맹한 낭(狼)과, 꾀가 있는 대신 겁쟁이인 패(狽)가 호흡이 잘 맞을 때는 괜찮다가도 서로 다투기라도 하는 날에는 이만저만 문제가 큰 것이 아니다. 이같이 狼과狽가 서로 떨어져서 아무 일도 못하게 되는 경우를 狼狽라 한다. 우리의 삶, 낭패없기를.......(좋은글 옮김) 

내일 우리 조선의 정기, 삼일절! 三一 운동 기념일 입니다. 세상은 지금, 멀리있는 일이지만 결코 멀지않은 곳에서의 참상, 우크라이나의 전쟁, 투르기예 리비아의 지진 등을 거울삼아 다시한번 삼일정신을 되새기며 민족통일의 염원, 조국의 번영을 기원하며 집집마다 태극기 걸고 국가 재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건강한 정신과 육체, 서로돕는 이웃간의 사랑, 운명공동체 의식함양, 그리고 나라를위해 하나되는 애국심 우리 모두가 다짐해야할 시간입니다. 님들의 평안과 건투를 기원합니다.

 

장가계 천도산 유리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