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흘러가 버린 것들...... 본문

좋은글

흘러가 버린 것들......

설악산곰 2024. 5. 20. 03:08

흘러가 버린 것들...... 사람도 아주 가 버리면 다시 오지 못하죠. 그렇게 인연도 세월따라 흘러가 버리고 맙니다. 한때 품었던 꿈도 흘러가 버립니다. 그렇게 우리가 만나는 시간과 사람, 꿈은 흘러가 버리는 것이 분명하지요. 그 사람도 없고 그 친구도 없고 그 꿈도 없습니다. 그래서 태레사 수녀는 인생을 이렇게 표현 했습니다 ‘인생이란 낯선 여인숙에서의 하룻밤이다’ 알지 못하는 낯선 곳에서 그것도 아주 남루한 여인숙에서 하룻밤을 지내본 사람은 그 말의 뜻을 알것입니다. 생소하고 낯설고 춥고 고독하고 잠은 오지 않고, 바람소리 쌩~쌩 들리는 낯선 여인숙에서의 하룻밤....어쩌면 우리가 산다는 것은 그런것인지도 모릅니다.

아주 짧고 낯설게 가 버리는 세월입니다. 하지만 우리 마음에 남아있는 것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내가 내 줬던 마음, 내가 받았던 온정, 내가 품었던 꿈, 내가 애썼던 노력, 정신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그 마음은 남아있는 것. 바로 거기에 우리가 사는 의미가 존재합니다. 지금 이 순간 우리의 발자욱에는 어떤 마음이 스며들고 있을까요? 좋은 시절이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의 모든 걱이 가 버리기 이전에 최선을 열과 정성을 다하여 살아야합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을 사랑하면서.... (좋은글)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은 잃지 않았다) 가슴으로 느껴라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그대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고개를 숙이지 말라. 머리를 언제나 높이 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고통의 뒷맛이 없으면 진정한 쾌락은 거의 없다. 불구자라 할지라도 노력하면 된다. 아름다움은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이다. 그대가 정말 불행할 때 세상에서 그대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믿어라. 그대가 다른 사람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한 삶은 헛되지 않으리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는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헬렌 캘러)

영랑호 꽃창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