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본문

좋은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설악산곰 2024. 8. 22. 23:41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수전노처럼 모으고 개처럼 벌어서라도 살수도 손에 넣을 수도 있겠지만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갖고 싶다는 욕심만으로 가질수 있는건가요. 상대의 마음이 어떤 모양인지 안다면 그림조각 맞추듯 이 마음과 그 마음을 빈자리에 꼭 끼워 맞출 텐데... 각각의 모습 만큼이나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 순간에도 수만 수천 가지의 생각이 떠오르는 그 바람 같은 마음이머물게 한다는건 정말 쉬운 듯 어려운 일인것같아요.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있다면 아마도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 아닐까? 수 많은 사람중에 친구로 동료로 다가서서 신뢰를 얻는것도 오랜 시간동안 정성을 들여야 하는 법일진데 이미 누군가의 마음을 얻었다는 것은 삶의 많은 이유중에서 가장 큰 의미를 찾았다는 것이겠지요.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머리로 계산해서 얕은꾀로 얻어질 성질의 것이 아니요 마음을 얻는다는 것은 그 사람 의식, 그 하부가 흔들렸을때나 가능한 일이지요.

이 상태가되면 조건없이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고 가진것들을 대가없이공유하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마음 아닐까요.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 내마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 나를 알아주고 좋아해 주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 나와 코드가 맞는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며 행운인가? 행운은 사실 자주 찾아오지 않지요.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가장 어렵지만 삶의 길에 제일 좋은방법이 된답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매일매일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제 하늘내린 님의 좋은글 옮김)

가져갈 수 없는 무거운 짐에 미련을 두지 마오. 빈 몸으로 와서 빈 몸으로 떠나가는 인생, 또한 무겁기도 하건만 그대는 무엇이 아까워 힘겹게 이고 지고 안고 있나요. 빈손으로 왔으면 빈손으로 가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거늘 무슨 염치로 세상 모든 걸 다 가져가려 하나요. 간밤에 꾼 호화로운 꿈도 깨고 나면 다 허무하고 무상한 것, 어제의 꽃 피는 봄날도 오늘의그림자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데.....

그대는 지금 무엇을 붙들려고 그렇게 발버둥치고 있나요. 발가벗은 몸으로 세상에 태어나서 한세상 살아가는 동안 이것저것 걸쳐 입고 세상구경 잘하면 그만이지, 무슨 염치로 세상 것들을 다 가져가려 하나요.황천길은 멀고도 험하다 하건만 그대가 무슨 힘이 있다고 무겁게 애착에서 벗어나지 못하나요. 어차피 떠나가야 할 그 길이라면 그 무거운 짐일랑 다 벗어 던지고 처음 왔던 그 모습으로 편히 떠나 보구려. 이승 것은 이승 것 행여 마음에 두지 마오. 떠날 땐 맨몸 덮어주는 무명천 하나만 걸쳐도 그대는 그래도 손해 볼 것이 없지 않소! (이 프란체스코 님의 좋은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