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아름다운 마음이 멋있는 삶을 창조합니다 본문

노인학

아름다운 마음이 멋있는 삶을 창조합니다

설악산곰 2022. 9. 16. 12:04

아름다운 사람은 삶의 무게에 지쳐 고통스럽다 할지라도 간간이 미소를 짓게 하는 유머가 있고, 가슴을 태우는 따뜻한 이야기가 있다면 새롭게 살아 볼만한 가치를얻을 것입니다. 인간은 살면서 때때로 아름다운 모습이 어떤 것일까? 하고 반문하기도 합니다.삶 중에서는 사랑하는 모습도 아름답고 고난을 인내하며 이겨나가는 모습도 아름다운 모습으로 비추일 것입니다.


고난을 인내로 이겨 나가는 사람에게는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숙명으로 받아드리며, 스스로에게 순종하는 가운데 아름다운 미를 발산 할 수 있는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에게 사랑받거나, 사랑하기는 좋아 하지만, 어떤 것에 얽매여 순종하기는 싫어합니다.


또 사람들은 항상 우월성을 갖고 있어서 이해하기는 하지만, 상대의 말에 귀기울이고 자신을 낮추는 일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세상은 더불어 사는 삶이라는 명제를 떠나서라도 상. 하간의 질서와 합리, 그리고 나이를 떠나서 상대가 누구이든 그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마음과 생각을 헤아리고 그를 높일 수 있다면 완벽하고 깊은 사랑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러한 사랑을 갈구하면서도 현실을 외면하고 불행을 자초하고 있습니다.


꽃을 ‘아름답다.’ 라고 생각하고 인정하는 것은 꽃마다 자신의 독특한 향기를 품어내기까지 많은 세파를 겪고 나서 비로소 한 송이 꽃으로 활짝 피어나 아름다움을 과시하게 됩니다. 하찮은 식물도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려면 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어야 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자하면 식물들과 같은 시련을 순종으로 받아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의 아름다움은 만남에서 드러납니다. 자신을 비워내고 스스로 낮아지려 할 때 겸손이란 것이 아름다움으로 변모시켜 줍니다. 상대가 두렵거나 높아서 낮아지는 것이 아니고 똑똑하고 뛰어나서 낮아지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하나의 인격체 안에서 만남이 일어나고 그자리에 내가 원하는 상대가 있으므로 그를 귀하게 생각하고 여길 줄 아는 사람이 될 때, 순종의 기쁨과 자유도 느낄 수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사람으로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입니다.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 라는 영국 속담이 있습니다. 우리 절대로 몸 보다 마음, 더 빨리 늙어서는 아니됩니다 (글 다래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