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설악산곰의하루

혼자 달리기하여 1등 한들 무슨의미? 본문

나의생각

혼자 달리기하여 1등 한들 무슨의미?

설악산곰 2022. 11. 8. 03:30

혼자 달리기하여 1등 한들 무슨의미? 혼자 달리기하여 1등을 한들 무슨 의미가 있을까 ? 함께 달리기해 준 사람들이 있기에 의미가 있지!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혼자 먹는다 한들 무슨 맛이 있을까? 함께 웃고 떠들며 먹으면 엔돌핀이 생겨 더 맛이 있지!

많은 돈과 명예를 가지고 있는 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무인도에서 혼자 살고 있다면...혼자 행복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함께 나누고 즐거워해 줄 사람들이 없다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혼자 살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지만 혼자는 살 수가 없는 것이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

울며 부대끼고 이리저리 넘어지고 깨져도 원수처럼 사네, 못사네 해도함께 살기에 살맛 나는 세상이 아닌가요? 항상 이렇게 안부톡을 보낼 수 있는 바로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글 방초)

떨어지는 낙옆이 싫다고 70중반을 넘은 동기동창들 10여명이 설악 유명 콘도미니움을 얻어서 2박3일간 일상을 벗어나 철부지 합숙을 하였다. 군중(群衆)바보된다 하였든가? 그 점잖음은 어데가고 모두들 망난이가 된다. 처음에는 서로 안부 묻고, 격려하고 칭찬하드니 곤드레만드레 시간이 흐르니 천성은 버리지 못한다고 모두 제 잘났다고 떠벌이.

A: 나는 카나다 이민생활 하는 동안 누구누구를 만났고 대한민국의 장래를 위하여 무엇무엇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였다네. 남미를 비롯하여 유럽 구석구석 아니가본 곳이 없고 세상사람들과 이야기하다보니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라는 과거 모 재벌의 말을 실감하며 살았지...

B: 돈 버는 재주는 하늘이 주는것이라네, 열심히 노동하는 사람은 먹고 살수는 있어도 큰 돈 벌수는 없지! 누구누구 왜 그렇게 사나? 돈을 벌려면 재테크를 해야되. 나는 서울 올라가자마자 돈 생기는데로 변두리에 땅 사 두었더니 지금 이렇게 살만하이. 아들은 어떻고 딸은 어떻고.....

C: 좋은 직업은 헬스크럽이라네. 남들 건강도 챙겨주고 나도 열심히 운동하여 근력도 키우고, 나는 아직도 문제없어 옛날 애인이 생각 나는구먼 ...북악산아래 인수봉 등산로입구에 무허가 음식점도 재미가 솔솔하였다네.

기죽은 설악산곰, 막걸리 한잔 자시고 몸 불편하다고 슬며시 건너방에서 평소대로 일찍잠을 청한다. 한밤중 되었을까... 이놈! 저놈! 경찰이 오실까 걱정이다. ABC 서로 제 자랑하다가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 다툼이 되고 말았다. 학창시절 망난이는 역시 망난이. 엇저녁 자랑질들이 모두가 허사(虛事)이다. 석문(石門)리에 살고있는 소 키우는 친구는 소밥주러 엇저녁 택시타고 귀가하였다고 하였다. 이 나이에 혼자 달리기하여 1등 한들 뉘 알아주리오. 불쌍하다 조기 치매걸린 친구들아! 돈 있으면 설악산곰에게 한보따리 보내 주시구려 쯧쯧쯧.

그래도 친구들아! 한번가면 못오는세상 하늘나라여행은 천천히 건강하게 살다가세. 그리고 쓸데없는 이야기 하지말고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최고의 하심(下心)으로 겸손(謙遜)과 미덕(美德)으로 아름답게 살다가세! 브라보~내 인생!

                                                                                     글 내용과는 무관 ..20 설악나들이